Jinho

[mini PRJ] Number Baseball 완료! (소요시간 1.5일)

2021. 6. 30. 00:19

속도가 붙으니 기분이 좋다. 5일 권장에 완성하지 못해도 괜찮다는 예습과제였는데 1.5일만에 해결했다. (심지어 오늘 회사일도 많았음;;) 이는 모두 캘런더 구현 과정에서 다시한번 진행한 기초 복습 덕분이라고 할 수 있겠다. 각 속성의 특징과 이를 html, css 와 관련해서 유기적으로 구성하는 과정들을 겪으니 기초의 중요성을 다시 한번 느끼게 된다.

 

이번 플젝을 회고해보자면

  • css를 flex 위주로 구성하는걸 즐기다보니 html class 속성과 css값 세팅에 대한 나만의 규칙을 만들어가고 있다. 한편으로는 이 규칙이 좋은건지는 좀 더 봐야할듯. react로 넘어가면 풍문으로는 view와 control을 동시에 진행한다고 하던데 그때도 유효할지 모르겠다. 여튼 pure하게 구성할땐 지금 생각하는 규칙이 나름 쓸만할거 같다.
  • 유저가 입력한 값의 결과를 보여주는 result 영역을 노출할 때 정말 고민이 많았다. 상식적으로는 component로 구성한 하나의 화면을 계속 재활용하면서 변수를 던져주고 차곡차곡 쌓으면 될텐데 아직 그 수준도 아니거니와 도무지 방법을 모르겠다. 결국 html로 구성을 다 하는 방법으로. pure한 javascript 만으로 이런 react component 같은 구성을 진행할 수 있으려나? (물론 생짜로 html을 박아넣는것 말고) 나중에 체크가 필요한 부분.

pure한 javascript만으로도 많은걸 할 수 있구나! 하는걸 체감하는 요즘. 그리고 각 공간의 배열과 연산식을 연동하는 과정이 정말 재미있다. 성취감도 뿌듯. 뭔가 제대로된 프로젝트를 얼른 진행하고 싶은 마음이다.

시작화면. 버튼만 있으면 심심할거 같아 직쏘를 초빙했다.
역시나 이번 플젝의 하이라이트. 다음 프로젝트 부터는 figma로 디자인 만들어서 활용해봐야지! ㅎㅎ
정답을 맞출경우 화면. 틀릴경우는 직접 한번 해보심이? ㅎㅎ

게임은 이곳에서 해볼 수 있다. ㅎㅎ 아따 쏘우 직쏘 썸네일로 보니 강렬 ㅋㅋ

 

Number Baseball Project

자 그럼 이제 3개 숫자를맞춰볼까요?숫자와 위치까지 맞으면 스트라이크! 숫자만 맞으면 볼~ 입력값 확인 시도횟수 :  (10번 틀리면 실패) 10 번째 시도 0 0 0 9 번째 시도 0 0 0 8 번째 시도 0 0 0 7 번

breezjin.github.io

코드 정리나 좀 해보고 잘까 ㅎ

 

작성자

Posted by yoonjinho

작성자 정보

개인적인 소회들을 기록합니다.

관련 글

댓글 영역

블로그